중앙도서관 어르신 인문학 강의
중앙도서관 어르신 인문학 강의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5.29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답게‘나’로써 나이들기 -

  양평군 중앙도서관은 201961(), 63() 67() 3회에 걸쳐 답게 로써 나이들기라는 주제로 옥희살롱의 대표인 김영옥대표를 모시고 어르신들을 위한 인문학 강의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강의로 1차 주제는 질병과 돌봄-의존하는 인간이라는 주제로 나이 듦과 질병을 다른 식으로 생각할 시간을 갖고 생각해본다. 2차 주제는 치매어떻게 이해할 것인가?,로 정체성의 관점에서 자신의 삶을 한편의 이야기로 구성할 때 치매의 자리는 어디에 있는지 폭넓게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개인의 역사는 필연적으로 시대의 역사와 씨줄 날로 엮이듯 살아온 의 이야기를 글로써 회고록을 작성할 예정이다.

  생애문화연구소 옥희살롱의 대표 김영옥은 이화여대 한국여성연구원 연구교수를 거쳐 문화관광부 양성평등문화정책 위원회 위원을 지내고 현재 삶의 의미와 나이 듦에 대해 다수의 책을 저술하였으며 이번 어르신 인문학 강의를 통해, 평생학습과장은 삶을 직선의 달리기로 환원하지 않는 시간에 대한 새로운 성찰과 태도를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www.yplib.go.kr) 도서관에 문의(770-2708)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