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육아품앗이를 위한 육아나눔터 개소
양평군 육아품앗이를 위한 육아나눔터 개소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5.2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지평면 주민자치센터 내에 경기육아나눔터를, 용문면다목적 청사에 공동육아나눔터를 개소했다고 27일 밝혔다. 육아나눔터는 어린 자녀들을 키우는 부모들이 육아라는 공통된 활동에 있어 자신의 가족과 다른 가족이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어울려 나갈 수 있는 곳을 의미한다.

  육아나눔터는 현시대의 독박 육아에서 벗어나 지역 중심의 양육친화적 사회환경을 조성해 핵가족화로 인한 가족 돌봄 기능을 보완하고 이웃 간 돌봄 품앗이를 연계하고자 하는 것이 주 목적이다.

  이에 양평군은 올해 1월 기존에 운영되던 강상경기육아나눔터를 확장 리모델링하여 나눔터 환경을 개선했고, 5월에는 지평과 용문에 각각 육아나눔터를 신규 개소했다.

  육아나눔터의 주 이용 대상은 영유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으로 회원제로 운영되며 나눔터에서 만난 부모들이 한 그룹이 되어 돌아가면서 아이들을 공동으로 양육하는 육아품앗이와 돌봄의 장소를 제공하기 위해 장난감과 도서 등을 구비했으며, 독서토론·미술활동 프로그램등도 주 1~2회 운영하여 부모와 자녀가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또한, 정기적으로 시설물과 장난감 등을 소독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양평군에 주소를 두고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 등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양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770-5952)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