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장애인복지관,‘꿈꾸는 레일바이크’진행
양평군장애인복지관,‘꿈꾸는 레일바이크’진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5.25 0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장애인복지관(관장 박규창)에서는 5월을 맞이하여 장애청소년들에게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의 사회참여에 대한 관심을 제고 하고자 장애·비장애 1:1 매칭, 함께 떠나는 바람개비 라이딩 꿈꾸는 레일바이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양평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협력해 주었으며,. 개군중학교, 양수중학교, 양일중학교, 용문중학교, 양평고등학교, 지평고등학교, 용문고등학교, 창인학교 등 총 8개교에서 장애학생 및 교사 복지관 청년아카데미 및 직업훈련생을 포함께 총80여명이 함께했다.

  이 밖에도 대한적십자 양평제일봉사회, 지평여성의용소방대 등 지역의 봉사단체에서 참여하여 그 의미를 높였다.

  오전에는 복지관 강당에서 학생들과 자원봉사자 소개 및 레크레이션, 당일 진행내용, 안전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오후에는 양평레일바이크로 이동하여 기념식을 가진 후 1:1 매칭된 장애학생 및 교사, 자원봉사자간 레일바이크 체험을 진행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기념식에 참석하여 레일바이크가 앞으로 달리듯 장애청소년들의 꿈도 앞으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고, 청소년들의 꿈을 담은 레일바이크가 출발할 때마다 인사를 건네며 아낌없는 격려를 보냈다.

  또한, 양평의 복지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양평군의회 송요찬 부의장, 이혜원 의원, 황선호의원, 윤순옥 의원도 장애청소년을 지지하고 응원해 주기 위해 함께했다.

  이번 레일바이크 체험은 2015년부터 올해로 5회째까지 양평레일바이크 대표(유정선)의 후원으로 이루어 지고 있다.

  또한 꽃을 든 남자, 드보라 화원도 추억을 담는 의미로 꽃 화분을 청소년들에게 제공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