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수대교 투신자, 수색작업 끝에 결국 시신으로 발견
양수대교 투신자, 수색작업 끝에 결국 시신으로 발견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5.24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소방서(서장 조경현)는 지난 23일 오전 양수대교에서 유서를 남기고 투신한 남성(91년생)이 수색작업을 시작한 지 6시간 만인 오후 231분경 싸늘한 시신으로 발견됐다고 전했다.

  "양서면 양수리 양수대교 다리 위에 신발과 가방이 있다는 최초 경찰 신고를 통해 715분경 소방서로 접수됐으며 현장에는 유서가 함께 놓여있었다.

  양평소방서는 즉시 약식 통제단을 가동했으며 인력 66(소방공무원 43, 경찰 9, 수난전문의용소방대 14, 경기도 특수대응단 구조대 8)과 소방차량 19, 보트 5대를 동원했다.

  양평 구조대원과 경기도 특수대응단, 수난전문 의용소방대가 구역을 나누어 수중 인명검색 활동을 하던 중 오후 220분경 수난전문 의소대 잠수대원 1명이 양수대교 중간지점 상류 약 5m 지점에서 요구조자 소유로 보이는 휴대폰을 발견했다.

  이후 수신호로 수중회의를 통해 주변 원형탐색을 실시했으며 수색 중 요구조자를 발견하고 구조 인양했다.

  양평소방서는 자칫 인명검색이 장기로 접어들 수 있는 상황에서 약식 통제단 운영과 상황판단 회의를 통해 각 기관 부서별 인명검색의 효율을 높였고, 임시영안소를 설치해 현장 통제 및 시신 수습에 철저를 기했다.

  양평소방서 현장대응단장 김학무는 날이 갈수록 더워지는 하절기, 수난사고 대응태세를 다시 한 번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본격적인 성수기를 대비해 수난사고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양평소방서장을 포함한 대원 전원은 현장에 있던 유가족들에게 진심의 애도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