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상반기 양평 일자리 채용박람회」 성황리 개최
양평군,「상반기 양평 일자리 채용박람회」 성황리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5.2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인원 200여명, 구인업체 15개 참여, 구직자 107명 면접

  양평군은 지난 16일 기업에 필요한 인재를 적기에 지원하고,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상반기 양평 일자리 채용박람회2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청년층부터 노년층을 대상으로 창대산업, 양평 e-클린 등 관내 19개 기업이 참여하여 사무직, 관리직, 생산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33명을 모집했다. 그 결과 구직자 5명이 현장면접을 통해 채용되었고, 채용 진행 중인 인원이 64명으로 채용인원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서는 현장에서 즉시 면접 참여가 가능하도록 이력서 컨설팅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여 많은 구직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5개소 유관기관 참여로 긴급생계비, 긴급의료비지원 등의 복지상담, 실업급여·내일배움카드 등 고용복지 상담, 건강상담, 노인일자리 상담 등의 서비스도 제공되었다.

  행사장 한 편에서는 양평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자 대상의 취업 가이드 교육이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양평군과 양평군장애인복지관이 함께 진행하는, 로스팅 교육을 통한 성인발달장애인 취업지원 프로젝트 꿈스팅참여자들도 커피 로스팅 및 시음회를 열어 훈훈한 분위기가 더해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와 구인기업간의 만남의 장의 기회가 되어 일자리 미스매치가 해소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사후관리를 통해 취업 및 지속근무 여부를 확인하고 미채용인원에 대해서도 맞춤형 알선을 추진하여 지역 고용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