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더 건강한 양평(양서)만들기 주민설명회 개최
양평군, 더 건강한 양평(양서)만들기 주민설명회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5.2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보건소는 지난 17일 양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더 건강한 양평(양서)만들기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174월 질병관리본부 지역 간 건강 격차 원인규명 및 해결방안공모사업에 양평군보건소가 선정됨에 따라, 사업진행결과를 공유하고 주민들과 함께 양평군(양서면)의 건강향상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주민설명회를 통해 찾아보고자 지역주민 및 단체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사업은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한양대 건강과 사회 연구소 연구진과 양평군보건소가 양평군 지역주민의 건강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20177월부터 201912월까지 진행되는 3개년 사업이다.

  1차 년도 추진 주요내용은 금연시도율 지역격차 원인규명을 위해 2008~2017년까지 10년간의 지역사회건강조사 자료 분석과 보건의료기관 107개소, 약국 44개소, 기관 및 단체 55개소를 대상으로 네트워크 조사를 실시했으며, 2차 년도에는 사업장 5개소 및 양서면 주민 이장 및 부녀회장 등 98명을 대상으로 사회자본 조사를 진행했다.

  20193차 년도에는 양서면을 시범중재사업지역으로 선정하여 양서면 지역을 대상으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주민설명회를 시발점으로 사업내용을 공유하게 되었고, 주민설명회를 통해 실시한 설문조사를 분석하여 향후 건강지지자 역할을 담당하는 양서면건강생활실천협의회(가칭)를 구성하여 간담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지역 맞춤형 건강증진사업 및 주민참여사업 등의 추진으로 양평군(양서면) 지역주민의 건강이 증진되고, 주민과 함께 하는 건강관리 구축으로 건강한 양평(양서) 만들기 기틀을 마련하여 타 지역으로의 확산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