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참여하는‘청소년사회환경조사 표준매뉴얼 개발 간담회’
청소년이 참여하는‘청소년사회환경조사 표준매뉴얼 개발 간담회’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5.1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518() 오후 1시부터 청소년문화공간 와락에서, 20기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및 지역 청소년(초등학생 포함), 경인지방통계청 지역통계과, 양평군 행정담당관 정보화사업팀이 함께 모여 청소년사회환경조사 표준매뉴얼 개발 간담회를 시행하였다.

  청소년사회환경조사 표준매뉴얼 개발 사업은 지역통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통계청에서 추진하는 통계표준작성기법 개발 보급사업이며, 올해 양평군이 선정되어 경인지방통계청과 청소년사회환경조사 통계를 시범작성하고 표준매뉴얼을 개발하여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에 보급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 목소리가 반영된 정책수립 기초자료 활용을 위해 청소년 참여 필요성이 제기되어, 조사기획 단계부터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이 정기모임을 통해 청소년 관련 조사항목 논의 및 조사표 작성 등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본 간담회에서는 청소년사회환경조사 표준매뉴얼 조사표 사전작성 조사표 항목 및 문항의 적정성 검토 연령별 조사표 문장 및 단어 이해정도 파악 조사표 작성 후 질의응답의 방식으로 진행했다.

  경인지방통계청 지역통계과 고영희 팀장은 청소년의 참여를 통한 청소년통계를 개발하고, 이 통계 표준매뉴얼이 전국으로 확산되어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정책개발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기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 부의장(정여진 양평고2)우리의 목소리가 반영될 청소년 통계 표준매뉴얼이라고 하니 너무나 기대되며, 청소년사회환경조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공감하는 정책 및 프로그램이 개발되길 바란다.”라며 말했다.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앞으로 청소년들이 바라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정책(예산)학교, 청소년참여예산제공모전, 청소년 정책마켓 등 다양한 활동을 관내 청소년들과 함께 추진할 예정이며, 자세한 문의는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70-8894-941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