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서면행복돌봄추진단 찾아가는 청춘 미용실 추진
양서면행복돌봄추진단 찾아가는 청춘 미용실 추진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5.14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서면행복돌봄추진단 어르신 이미용서비스 지원

  양서면행복돌봄추진단(단장 강금숙)에서는 추진단원과 홀로계신 어르신 1:1 결연을 맺어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고 돌봐드리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1 결연사업을 하면서 안부확인 및 방문을 통해 어려운 점은 없는지 살펴드리며, 특히 봄에는 겨우내 덮고 주무셨던 겨울이불 빨래를 빨래방과 연계해 해드리고, 거동이 불편해 미용실을 찾아가기 어려운 분에게는 매월 찾아가는 청춘 미용실을 운영하면서 이미용 서비스 지원을 하고 있다.

  추진단에서는 4월에 이어 지난 510일에도 찾아가는 청춘 미용실을 운영했다. 어르신들은 이미용 서비스를 받으시면서 깔끔하고 단정해진 모습을 보시곤 만족해하시고 고맙기도하고 미안하기도 하다며 손을 잡아 주셨다.

  강금숙 추진단장은 거동이 불편하여 따로 미용실을 찾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매월 청춘미용실을 추진하고 있다. 어르신들이 고맙다고 연신 손을 잡아 주실 때는 본인도 더 큰 보람을 느낀다바쁜 와중에 함께해주시는 단원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양서면행복돌봄추진단은 양서면의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하고, 음식나눔, 장애인다문화가구 체험활동, 여성교육 등 다양한 지역특화사업 실시로 소외계층의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