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가족사랑) 나(나부터) 다(다함께) 가족캠프’진행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가족사랑) 나(나부터) 다(다함께) 가족캠프’진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5.13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임정숙)에서는 드림스타트와 연계하여 지난 10~11(12)동안에 서천군청소년수련관 일대에서 11가족 36명이 참여한 가운데 역량강화 프로그램 (가족사랑) (나부터) (다함께) 가족캠프를 운영했다.

  이번캠프는 부모자녀 관계증진과 자녀들의 심리 정서적 안정감을 통한 가족친밀감 향상 및 가족기능 강화를 통해 긍정적 가족자원을 구축하고자 했다.

  이번 캠프는 가족 간의 유대감 증진과 친밀감 형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도전미션클리어(투비즈) 레크리에이션 가족신문만들기 요리교실 오리엔티어링(숲체험)등을 통해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캠프는 부모자녀간의 화합과 사랑으로 관계를 증진하고 소통하며, 휴식의 시간을 가져 봄으로써 가족의 심리 정서적 갈등을 해소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증진하여 청소년의 긍정적 자아발달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가족캠프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날씨가 화창한 평일에 학교에서가 아닌,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갈 수 있다는 것에 너무 행복했다. 부모님과 요리를 해보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는 소감을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가족 간 의미있는 시간을 통해 추억을 만들며 친밀감을 증진하여 긍정적 지지를 받을 수 있는 가족기능이 강화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초등학교 4학년~6학년(30)을 대상으로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