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 내 대안교실 담당자 역량 강화!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 내 대안교실 담당자 역량 강화!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5.1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학교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 내 대안교실 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실시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전윤경)13일 양평교육지원청 본관 제1회의실에서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 내 대안교실 담당자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초··고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 내 대안교실 담당교사들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 내 대안교실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통해 학업중단 예방 효과를 향상시키고, 학교 부적응 학생에게 다양한 대안교육을 제공하고자 실시되었다.

  연수의 초반부에는학업중단 숙려제의 이해를 주제로 민경훈 선생님(별가람고 교감)의 강의가 진행되었고, 후반부에는 학교 내 대안교실 운영 사례 안내 및 세부 프로그램의 이해를 주제로 현수민 대표(굿스토리 교육연구소)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특히, 실제적인 사례들과 프로그램들을 안내함으로써 현실적인 정보제공을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었다.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전윤경 교육장은 학생들을 위한 실제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탐색하고 실천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양평교육지원청 Wee센터는 대안교실의 내실화와 더불어 학업중단률을 예방하고 감소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자문 및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