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청소년기 부모교육’진행
양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청소년기 부모교육’진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5.06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젠 나도 우리아이에게 가장 좋은 성교육 선생님!

  양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우영)는 사단법인 빈야드포칠드런 산하 지역아동센터 3곳과 연계하여, 지난 2일부터 오는 16일 매주 목요일 별빛누리에서 청소년기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총 3회기로 구성된 이번교육은 성지식, 연령별 성교육, 사례다루기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모로서 자녀가 성장하고 있는 현 사회의 변화와 문화를 이해하고 가정 내에서 성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사회적으로 청소년들의 성문제가 이슈화되고 있는 현 시점에 실제 사례를 공유하고, 서로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청소년기의 자녀를 둔 부모들이 가지고 있는 자녀들의 성에 대한 고민과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박우영 센터장은 청소년기의 자녀를 둔 부모 모두 가정 내에서 성교육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있지만, 언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려워 가정 내에서 성교육이 부재한 상황이다. 이에 이번교육을 통해서 평소 가지고 있던 자녀의 성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성교육 방법을 습득하고, 가정에서 실천함으로서 지혜로운 부모로 성장하길 바란다.”앞으로 부모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해소할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맞춤형 부모교육을 기획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