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보건소, 전립선 건강강좌 및 무료검진 실시
양평군보건소, 전립선 건강강좌 및 무료검진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5.04 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보건소(소장 원은숙)는 오는 9일 오전 730분부터 10시까지 전립선 건강강좌 및 무료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립선 건강강좌 및 무료검진은 전립선암을 조기 발견하여 중년기부터 노년기까지 남성들의 건강관리와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2008년부터 실시하여 금년 제8회를 맞이하게 되었다.

  검진대상은 55세 이상 남성으로, 검진을 희망하는 경우 신분증, 의료급여카드(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대상자일 경우)를 지참해 당일 양평군보건소 1층으로 방문하면 무료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검진은 1, 2차로 나누어지며, 당일은 1차 검진으로 문진(배뇨장애관련 설문지 작성), 혈액검사(PSA) 및 비뇨기과 전문의 1:1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양평군보건소 3층 보건교육실에서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 전립선 건강강좌가 진행되며, 전립선에 관한 동영상 시청, 비뇨기과 전문의 강연 및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검진결과는 우편으로 발송되며, 건강보험대상자는 혈액검사 이상소견이 발견된 대상자에 한해, 의료급여대상자는 혈액검사결과에 관계없이 검진자 전체를 관내 의료기관에서 2차 검사(전립선 초음파검사)를 무료로 받도록 연계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전립선암은 남성 10대암 중 5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인구 노령화 및 서구화된 식생활로 전립선암이 증가하고 있으므로 중장년층은 1년에 한 번은 꼭 검진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번 기회에 많은 분들이 무료검진을 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