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2차 워크숍 개최
2019년도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2차 워크숍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5.0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참여예산제 특강 및 1차 워크숍 발굴 의제 구체화

  경기 양평군은 지난 30일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설악 델피노에서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1차 워크숍에서 발굴된 의제를 구체화하는 ‘2019년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2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날 워크숍은 양평군 인구의 현재와 미래에 관한 조규수 기획예산담당관의 특강으로 시작되었고, 이어 조재학 은평구 협치조정관이 행복한 지역공동체 조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모델을 소개하며 강의를 이어갔다.

  오후에 계속된 워크숍에서는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위원 및 군 관계 공무원이 협업하여 1차 워크숍에서 분과별로 발굴된 주요 의제를 세부 내용, 소요 예산 등이 담긴 사업계획서로 구체화하는 작업이 진행되었다.

  또한 최근 발족한 청년사이다분과장 등의 참여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청년분과가 새로 구성되어 다양한 의제가 도출되었고, 문화·관광·체육·교육 분과의 청소년 문화공간 활성화‘, 청년 분과의 전통, 자연이 결합된 양평문화체험등 각 분과별로 2건씩, 12건의 의제를 구체화하는 열띤 토론의 장이 개최되었다.

  조규수 기획예산담당관은 바쁘신 가운데 워크숍에 참여해주신 주민참여예산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예산 편성 외 집행·평가 등 전 과정의 주민참여와 충분한 숙의 과정을 통해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제도가 더욱 발전되기를 바란다.”라는 소감을 밝혔고,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은 ·관이 함께하는 유익한 시간으로, 양평을 사랑하는 분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된 따뜻한 시간이라는 긍정적인 의견을 보였다.

  구체화된 사업계획서는 5월 중순경 개최 예정인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전체 회의에서 세부적인 의견 조율을 거쳐 추후 예산 편성 시 고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