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위기지원단, 안전한 학교를 위해 함께 모이다!
학생위기지원단, 안전한 학교를 위해 함께 모이다!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5.0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생위기지원단 협의회 개최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전윤경)201957일 월요일, 양평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학생위기지원단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2019년 학생위기지원단 활동 시작에 앞서 위원들 간 지원 역할을 분담하고, 실효성있는 학생위기지원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학생위기지원단은 지역 내 유관기관 담당자 및 초, , 고 교감 등 상담·교육·복지 전반에 걸친 다양한 분야의 위원 14여명으로 구성되었다.

  협의회는 위촉장 수여식으로 시작하여 오전 중 2~3시간 가량 진행되었다. 주요 협의 주제는 2018년 학생위기지원단 활동 결과를 바탕으로 2019년 활동 방향성을 정립하는 것, 학생위기지원단 위원들의 역할 분담, 위기상황에 대한 개입방안 및 위기학생 기관 연계 방안 등이었다.

  특히, 이번 협의회는 학생위기를 자살시도, 자해에 한정하지 않고 각종 폭력, 아동학대까지 그 범위를 넓혀 폭넓은 논의를 진행했다는 점에서 이전과는 차이가 있다.

  Wee센터 임초록 실장은 이번 협의회가 위기상황에 처한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언급하였다. 또한 양평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각종 위기사안 발생 시 학생위기지원단 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체계적·효과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