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국제 MOU도시 중국 웨이팡시 방문
양평군, 국제 MOU도시 중국 웨이팡시 방문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4.2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제 연축제 관람 및 문화·체육·교육·농업 등 다양한 교류방안 협의

  양평군은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45일의 일정으로 정동균 군수를 필두로 9명의 방문단이 국제 우호도시인 중국 산동성 웨이팡시를 36회 웨이팡 국제연 축제공식초청에 따라 방문했다.

  군은 지난 2013년 웨이팡시와 문화·체육·관광 교류협약을 체결한 이후 꾸준한 교류를 통해 신뢰를 쌓아 왔으며 이번 방문을 통해 문화·체육·교육·농업 등 다양한 방면에서 교류 확대를 위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웨이팡시는 중국 산둥성 중부에 위치한 도시로 인구 937만명에 전 세계 연()축제로 유명한 도시이다. 방문단은 20일 웨이팡시 국제연축제장 관람, 21일 웨이팡시 양가부민속촌 방문 및 웨이팡시 올림픽종합운동장 시찰과 22일 웨이팡 대학교 방문, 웨이팡시농업기술과학연구원을 방문했다.

  웨이팡시 한정구 양가부민속촌 방문시 웨이팡의 특산품인 ()’에 관련된 수공예장을 방문하고 민속촌 내에 있는 영화 붉은 수수밭촬영지를 방문했다

.

  웨이팡시 올림픽종합운동장에서는 체육국관계자와 면담에서 문화·체육교류와 관련하여 올림픽종합운동장을 양평군 학교 및 단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 협의 및 축구교류를 단계적으로 진행하는 논의도 이어졌다.

  또한, 웨이팡 대학에서는 양평군 학생들이 웨이팡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논의와, 농업기술과학연구원에서는 웨이팡시의 농업기술과 양평군의 발전된 친환경 농업기술 교류에 대한 토론도 진행했으며,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하우스 시설에서 재배되고 있는 오이 및 딸기 등의 농작물이 자라고 있는 현장과 함께, 현재 양평에서는 시범 재배중인 아스파라거스 생산지도 견학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앞으로도 중국을 비롯해 세계 주요도시와 문화, 교육, 체육 분야 등 다양한 분에 대한 교류를 통하여 양평군이 세계 속의 명품도시로 발돋음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양평군 관계자는 일부 언론에 보도된 외유성 출장이라는 기사는 사실과 다르다, “이번 웨이팡도시 방문을 통하여 양평군의 발전방향에 대한 기회를 삼을 수 있던 유익한 기회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