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아이돌보미 대상 아동학대 예방 특별교육 개최
양평군 아이돌보미 대상 아동학대 예방 특별교육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4.23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22일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다목적실에서 아이돌보미 64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서울에서 발생한 아이돌보미 아동학대 사건의 유사사례 재발방지를 위해 전체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경기도 성남아동보호전문기관 서태원 관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최근 아이돌보미 아동학대 사건과 같은 유사사례를 사전 방지하고 아동인권과 관련하여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범죄 등 관련 사례에 대한 교육을 주요 내용로 특히 아동학대 신고의무에 관한 법령과 아동학대 발견 시 신고방법, 피해아동 보호 절차 등 다양한 사례에 대하여 교육을 진행했다.

아이돌보미 종사자들은 이날 교육으로 아동학대의 개념과 아동학대 발견시 신고 방법 등을 정확히 이해했으며 아이를 돌보면서 이러한 사건들이 일어나지 않도록 더 각별히 신경을 쓰고 최선을 다해 업무에 임하겠다고 했다.

  현재 양평군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우영)을 통해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양성교육 및 전문보수교육을 받은 아이돌보미 64명이 만12세미만 아동을 대상으로 돌봄활동을 펼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성실하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이돌보미들이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