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지역 청년을 위한 ‘청년 뉴딜일자리’ 참여자 모집
양평군, 지역 청년을 위한 ‘청년 뉴딜일자리’ 참여자 모집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4.1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년 양평형 청년 뉴딜일자리 27개 기관 참여 확정, 청년 일경험을 통한 민간일자리 노력

  청년실업을 해결하기 위한 공공일자리가 한시적으로 늘어난다.

  양평군은 올해 양평형 청년 뉴딜일자리참여자를 선발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사업공고일 기준으로 양평군내에 주소를 둔 만 18~39세 이하의 청년이며,모집기간은 오는 29일까지로 양평군내 27개 기관에서 30여명을 1차 선발하고, 향후 개별 사업별로 수시 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

  뉴딜일자리 참여자는 장래취업을 희망하는 분야에서 최대 8개월간 일하면서 업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또한 뉴딜일자리는 양평형 생활임금(시급 8,980)을 적용해 월 최대 193만원이 지급되며, 공무원에 준하여 휴일이 보장되고, 자격증 취득 시험, 취업면접 참여시간 등을 근무시간으로 인정하여 청년이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요 일자리로는 '공공기관형' 청년 뉴딜일자리 매니저, 양평종합운동장 볼링장 관리 '사회복지형' 아동관리 및 프로그램 관리, 어린이집 급식도우미, '사회적경제형' 뚱딴지마을 체험진행 운영, 농가 및 농가공업체 DB제작 '공익활동형' 청소년 문화공간 yp아트홀 관리 등이다.

  군 관계자는 뉴딜일자리의 일경험이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의 실무 일자리로 구성운영된다""양평형 생활임금이 지급되고, 참여자를 위한 직무향상 교육 등을 사전에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온라인 접수는 이달 19일부터 29일까지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홈페이지(https://apply.jobaba.net)를 통해 접수가능하며 자격요건, 근로조건은 양평군청 홈페이지(www.yp21.go.kr) 알림마당-고시공고 뉴딜일자리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