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의회, 찾아가는 열린 의회실 성료
양평군의회, 찾아가는 열린 의회실 성료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4.17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의회(의장 이정우)는 지난 415() 개군면과 양동면 방문을 끝으로 현장 중심의 주민 목소리 청취를 위해 운영한 찾아가는 열린 의회실을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이후 양평군의회가 주민들과의 정기적인 만남을 위해 실시중인 열린 의회실을 확대해 새롭게 실시한 이번 행사는 12개 읍·면 주민 15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양평 의정 사상 최초로 의회가 주민을 직접 찾아가 주민 의견을 청취한 의미 있는 행사로 주민들의 관심을 받았다.

  각 읍·면을 찾아간 양평군의회는 주민들로부터 읍·면의 균형 발전 정책, ·면별 특색 있는 문화 산업 발굴, 문화재 복원 사업, 마을 안길 소유권 분쟁 문제, ·폐수 처리 문제, 아동 및 청소년 휴게 공간 마련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의견을 나누었으며,

  이번 열린 의회실을 통해 청취한 주민 의견은 의원별 면밀한 검토 및 집행부와의 긴밀한 협의, 의회의 고유 권한인 행정사무감사, 예산 심의, 군정 질문 등을 통해 정책 개발 초기부터 예산 반영 및 사업 시행까지 군정 전반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열린 의회실에 참석한 한 주민은 주민이 있는 곳에 직접 찾아와 주민 불편 사항을 청취하고 함께 고민해준 의원들께 감사 드린다.”고 하고, “이번 행사를 통해 청취한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주민이 행복한 양평이 되도록 노력해 주기를 당부 드린다고 했다.

  이정우 의장은 양평군의 주인인 주민을 직접 찾아가 의견을 청취하고, 청취한 의견이 군정에 반영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민 불편을 해소 하는 것은 주민이 선택해 주신 의원의 당연한 도리라고 하며, “시행 과정에서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더 많은 주민을 만나고, 주민들께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양평군의회는 지난 41() 청운면을 시작으로, 42() 지평·단월면, 43() 용문면, 48() 양평읍·옥천면, 49() 강상·강하면, 411() 양서·서종면을 방문하였으며, 415() 개군·양동면 순으로 찾아가는 열린 의회실을 운영했으며, 별도 의전 행사 없이 주민 불편 사항 청취 및 담당 분야별 의원 답변을 듣고 양평군의회 홍보동영상 시청과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