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청년소통정책‘양평청년사이다’워크숍 개최
양평군, 청년소통정책‘양평청년사이다’워크숍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4.1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자리 창출 및 창업, 문화・예술・관광, 복지 및 교육, 농업・농촌 및 지역개발 4개 분과 구성 -

  양평군 기획예산담당관 인구정책팀은 지난 13일 물맑은 양평체육관에서 양평군 청년소통정책 양평청년사이다 워크숍을 개최했다.

  ‘양평청년사이다는 톡 쏘는 사이다와 같이 양평청년들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양평청년으로 살면서 느끼는 고충과 고민을 청년들이 직접 만나 토론하고 논의하여 발굴된 정책을 양평군에서 정책에 반영하는 청년소통정책으로, 양평군정 4대 핵심전략인 사회적 가치를 중심으로 한 공정한 군정운영과 일맥상통한 정책이라 할 수 있다.

  ‘양평청년사이다접수현황은 20-2934, 30-3952, 40-4958, 50-5912, 60세 이상 3명 총 159명이 접수했으며, 이날 워크숍에는 60여명의 양평청년사이다회원들이 참석했다.

  당초 일자리 창출 및 창업, 문화예술관광, 복지, 농업농촌, 교육, 지역개발, 주거, 여가소통 총 8개 분야에 대한 참가자 관심분야 체크 결과 주거, 여가소통에는 관심 있는 접수자가 없어 일자리 창출 및 창업, 문화예술관광, 복지 및 교육, 농업농촌 및 지역개발 4개 분과로 양평청년사이다를 운영키로 합의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조규수 기획예산담당관의 양평군 인구현황에 대한 설명이 있었고, 4개 분과의 분과장 및 총무 선출 후 분과별 향후 운영방안에 대한 토론 순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양평청년사이다향후 일정은 4~7월 분과별 청년문제 논의 및 정책 발굴, 분과장 및 인구정책담당부서와 수시 간담회 실시와 8~9월에는 발굴된 정책에 대해 실무부서, 인구 정책 위원, 정책 전문가, 의회 의원 등과의 간담회를 통해 2020년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며, 9~10월에는 양평청년사이다성과발표 및 토크콘서트를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정동균 양평군수는 점점 감소하고 있는 청년인구의 심각성에 양평에 사는 청년들의 고민을 귀담아 듣겠다. ‘양평청년사이다를 통해 많은 청년정책들이 발굴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