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공간 와락,‘해피투게더 진로체험프로그램’시행
청소년문화공간 와락,‘해피투게더 진로체험프로그램’시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4.07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리스타, 목공예 직업체험 강좌 -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문화공간 와락에서 316일부터 46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8차시에 걸쳐 또래 및 부모와 자녀가 함께 체험을 통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탐색 할 수 있는 바리스타·목공예 진로체험프로그램을 관내 학부모 및 청소년 75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해피투게더 진로체험프로그램은 바리스타·목공예 진로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숨어있는 상상력을 길러주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함으로서 가족 유대감 형성 및 의사소통 촉진을 도모하고자 시행하였다.

  바리스타 체험은 커피기초이론 에소프레소와 카푸치노의 차이점 로스팅 정도의 따른 맛의 변화 라떼아트 체험하기등 이론과 체험을 병행하였으며, 목공예 체험은 나무의 질감 느끼기 목공체험에 필요한 장비사용법(토치,사포,드릴) 알기 나무틀 토치 후 질감 표현하기, 워싱처리하기 사진촬영 및 연필꽂이, 액자 완성하기 등 이론과 체험을 병행 진행하였다.

  해피투게더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맞벌이 부부다 보니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쉽지 않았는데, 와락에서 참여할 수 있어 좋았고, 아이들이 쉽게 체험할 수 없었던 라떼아트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남겼으며, 한 청소년은 평소에 위험하다고 만지지 못했던 기계를 만지고 조작할 수 있어 좋았고, 친구들과 사진도 찍고 액자도 만들고해서 선물을 받은 것 같다.” 또 참여하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남겼다.

  한편,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매월 3째주 목요일 오전(10~12),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쿠킹과 집단상담을 통한 부모힐링 프로그램 “MOM 편한 힐링 레시피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 (070-8894-9486, 9419)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