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친환경쌀과자 수출 100만불 MOU 체결
양평군, 친환경쌀과자 수출 100만불 MOU 체결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4.0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향토산업육성사업 친환경쌀산업육성의 일환으로 쌀가공업체 리뉴얼라이프‘2019 인도네시아 유아 산업 전시회(CBME India 2019)’ 에 참가하여 양평 친환경쌀과자를 전시 홍보했으며, 그 성과로 지난달 27인도네시아 유아 전문 업체인 Eco-Baby와 리뉴얼라이프가 양평친환경쌀가공품 수출활성화를 위한 MOU(100만불/2년간) 체결을 맺고, 4천만원 상당의 수출을 진행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양평군은 향토산업육성사업을 통해 친환경쌀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하고, 국내·외 바이어 유치를 통한 판로확충 및 수출기반 조성, 소비 변화에 대응한 쌀가공 제품 활성화 방안 모색에 기여하여, 중국, 홍콩, 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등 9개국에 2018년 약 91만불의 수출을 추진하였다.

  양평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양평 향토산업육성사업 참여업체가 인도네시아 유아 산업 전시회를 통하여 식품 수입에 까다롭기로 소문난 인도네시아와 수출 MOU 및 수출을 성사시킨 것은 괄목할 만한 성과였다. 앞으로도 다양한 박람회 참여를 통해 양평 친환경쌀 가공업체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바이어와 1:1 구매 상담 및 계약 등 국내·외 시장 개척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여 친환경 쌀 농가 소득 증대 및 농촌지역 활력을 되찾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