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제277차‘안전점검의 날’캠페인 실시
양평군 제277차‘안전점검의 날’캠페인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4.0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평군, 양평 물맑은전통시장 안전무시관행 근절 다짐대회 실시

  양평군은 지난 4일 양평 물맑은전통시장에서 제277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무시관행 근절 다짐대회, 경기도 국가안전대진단(2019. 2. 18. ~ 4. 19.)과 연계하여 실시되었으며, 양평군을 비롯해 양평소방서, 양평경찰서, 새마을운동 양평군지회, 양평군 의용소방대연합회, 자율방재단, 양평군 재난통신지원단, 안전모니터봉사단, 바르게살기양평군협의회, 양평군 자원봉사센터, 안전보안관, 양평공사, 전기안전공사 북동부지사, 농어촌공사 등 약 100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안전무시관행 근절 다짐대회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4개 불법 주정차 금지제도 홍보를 위해 양평군 안전보안관과 단속원이 참석하여 안전관리헌장을 낭독(고재용 안전보안관)하고, 불법 주·정차 단속 등을 실시했다.

  4개 불법 주정차 금지제도에 따라 행정예고가 끝나는 417일부터 양평군 내 소방시설 및 교차로모퉁이(5m이내), 버스정류소(10m이내), 횡단보도 내에서는 주차유예시간이 5분으로 줄어들고, 일반 시민들도 안전신문고앱 및 생활불편앱으로 불법 주정차 신고가 가능해진다.

  이날 캠페인에 참석한 이창승 균형발전국장은 캠페인에 참여한 단체 및 군민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군민의 안전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안전무시관행 중 첫 번째로 4개 불법 주정차 금지제도가 시행되는 만큼 캠페인에 참석한 단체 및 군민들을 선두로 불법 주정차는 절대 금지라는 인식이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