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야 물러가라~~~
모기야 물러가라~~~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4.0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친환경 방역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 완성

  양평군보건소에서는 지난 1일 민간위탁방역 관계자 회의를 시작으로 10월말까지 양평군을 6개권역으로 나누어 연무 및 분무, 유충구제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작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9년 방역소독 민간위탁업체 입찰을 완료하고 1권역(양평읍, 강상면)에 건국환경, 2권역(용문면, 강하면)에 유민환경, 3권역(단월면, 청운면)에 세인티에스, 4권역(개군면, 옥천면)에 한강건설, 5권역(양서면, 서종면)에 양평이클린, 6권역(지평면, 양동면)에 대흥이 선정되어 취약지역 현황을 파악 정기적 방역으로 해충의 근원적 차단을 위한 촘촘한 방역을 수행할 계획이다.

  보다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방역을 위하여 갈산생활체육공원 및 강상나루께 축제공원에 디지털 모기측정기를 신규 설치하고 감염병 매개체인 모기의 성충 개체 발생의 실시간 확인을 통한 사전 예찰로 효과적인 방역을 실시함으로써 무차별한 약제 남용 없이 친환경 방역을 실시한다.

  또한, 갈산체육공원과 한강주변에 설치되어 있는 해충포충기를 4월부터 재정비해 가동하고, 식당 및 야간 운동코스를 중심으로 해충포충기를 11대 추가 설치하여 총 125대를 가동시켜주민들이 야간에 불편함 없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방역활동을 통해 건강한 양평을 위해 노력하겠다. 생활환경 속에서 서식할 수 있는 화분받침, 폐타이어, 깡통 등을 제거하는 등 주민여러분이 주변에 모기가 서식할 수 환경요인을 사전 제거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만들기에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보건소 예방의약팀(031-770-348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