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경력단절여성 맞춤형 쓰리콤보 창업아카데미 접수
양평군, 경력단절여성 맞춤형 쓰리콤보 창업아카데미 접수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3.2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력단절 여성의 협동조합 조직 구성을 통한 창업 및 사회활동 참여 유도

  양평군은 오는 29일까지 양평군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맞춤형 창업아카데미 접수를 진행한다.

  본 아카데미는 그간 개별사업으로 진행되던 창업교육과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상호 연계한 것으로, 올해는 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사회진출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한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통한 정리수납 컨설턴트 창업을 목표로 진행된다.

  양평군 맞춤형 쓰리콤보 창업아카데미는 1단계 양평군 사회적 경제 창업교육과정을 이수 후, 2단계 양평군 취업지원프로그램 3정리수납 2급 자격증 취득교육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 한 후, 3단계 경기도 찾아가는 창업교육 : 정리수납 컨설턴트 창업교육을 이수한 후, 협동조합으로 창업하는 과정으로 설계되었다.

  또한 군은 본 아카데미를 통해 협동조합을 구성할 경우, 양평군청 및 관내 관공서에 홍보지원은 물론 정리수납 1급 자격증에 대한 추가 교육을 통해 한 단계 높은 전문화된 인력 양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벌써 많은 분들이 정리수납 자격증에 대해 문의가 많은데, 본 교육이 단순히 취미를 위한 자격증 취득반이 아니라, 경력단절여성의 사회진출과 사회적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만큼, 협동조합 창업을 위해 마음이 맞는 분들이 팀을 구성해 3단계 교육과정을 거쳐 내실 있는 창업을 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본 아카데미는 20명 모집 인원 중 취업취약계층 6명을 제한경쟁으로 선발할 예정이며, 접수는 오는 29일까지 양평일자리센터, 양평역일자리센터 또는 각 읍면사무소(직업상담사)에서 진행된다. (관련문의 : 031-770-1020, 2281, 031-774-194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