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건강관리중앙센터, 직장인 야간프로그램「활력충전」참여자 모집
보건소 건강관리중앙센터, 직장인 야간프로그램「활력충전」참여자 모집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3.2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중등도이상의 신체활동 프로그램 시작!

  양평군보건소 건강관리중앙센터가 금년 상반기 직장인을 대상으로「활력충전야간프로그램 대상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요건은 대사질환 위험군이 높은 순으로 시간적여유가 없어 운동에 대한 기회가 적었던 군민(30명 모집/65세 미만 성인)을 대상으로 3개월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야간프로그램은 2015년 하반기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연인원 6,070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프로그램 특성상 개인별 체력수준을 토대로 목표심박수를 제시하여 운동강도 65%이상의 중등도 신체활동을 진행해온 결과, 건강위험요인 개선율은 평균 55% 감소하였고, 건강개선율 4항목 중 기초대사량 증가가 제일 높았다.

  대사질환 지표를 판단할 수 있는 5항목을 시작으로 운동프로그램과 심뇌혈예방교육을 진행하면서 사후 증감효과를 분석한다. 이러한 건강데이터는 자가건강관리시스템인 ‘U-health’에 접목하여 지속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전문인력 운동사, 간호사, 영양사가 지도한다.

  이에 양평군보건소는 건강관리센터의 중앙·동부의 형평적인 건강서비스 욕구완화를 위해 2019년 하반기에는 동부권지역 직장인을 대상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2019년 상반기 직장인 야간프로그램 활력충전은 오는 4.2 ~6.20(12/2)까지 운영하며, 자세한 문의는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관리센터 (770-227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