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맞이 활동으로 맏이의 긍지를 !
6학년 맞이 활동으로 맏이의 긍지를 !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3.20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 스스로 탐색하는 6학년의 의미와 생활 실천 약속

  양평초등학교(교장 최경자)319‘6학년 맞이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초등학교 최고 학년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6학년의 의미를 탐색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모두가 행복한 6학년을 실현하고자 마련했으며, 양평초등학교 6학년 학생 238명이 참석했다.

  맞이활동은 주제가 있는 학급별 학생 자치회의, 전문 강사 활용을 통한 학급 응집력 프로그램 운영, 학년 다모임 등 총 5차시 교육과정으로 운영한다.

  학급별 자치회의에서는 내가 생각하는 6학년의 의미, 6학년이 된 우리가 함께 하고 싶은 것들, 6학년이 된 우리가 함께 지켜야 할 것들에 대한 자유토론이 진행됐다.

  학급 응집력 프로그램에서는 내 마음의 빗장열기라는 제목으로 담임선생님과 학급 구성원들이 다양한 놀이 활동을 하며 서로의 마음을 열고 친밀감을 향상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6학년 다모임 시간에서는 전 학생이 체육관에 모여 번호별 소그룹 토의, 학급별 대그룹 토의 등을 통해 학생 의견을 수렴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평초등학교 담임선생님들은 “6학년 맞이 활동은 학급, 학년 구성원 간의 친밀도를 향상시키고 서로를 이해하며 건강한 의사소통의 경험을 제공한다. 초등학교 마지막 학년으로서 한 해 동안 서로가 원하는 학급(학년)의 모습을 나누고 이뤄가기 위한 동기부여의 시간이 되고, 최고 학년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는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