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의 공공성, 투명성 강화를 위한 힘찬 발걸음
유치원의 공공성, 투명성 강화를 위한 힘찬 발걸음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3.14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투명사회협약유치원’협약식 진행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전윤경)326투명사회협약유치원협약식을 진행한다.

  이번 협약식에는 교육장, 협약 유치원장, 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석하여 투명사회협약유치원의미를 굳건히 함으로써 양평지역 내 유아교육이 한층 더 성숙해지는 자리가 될 것이다.

  투명사회협약유치원은 투명한 사회를 위한 유아교육 분야 실천사항을 자발적으로 이행하기로 약속한 유치원을 말한다.

  소통과 협력의 민주적 유치원 문화를 만들고 공공성, 투명성, 책무성을 제고하기 위해 교육과정 정상화, 재무회계 투명성, 학부모 참여 확대와 지역협력체제 구축, 민주시민 함양 등을 위해 노력하기로 경기도교육청과 약속한 유치원을 의미한다.

  양평지역에서는 양평유치원, 성림유치원, 동산유치원, 양평하나유치원 4개의 사립 유치원 모두가 참여한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양평지역 유치원들이 어울림 공동체를 구성하고 유치원들 간의 교류 확대와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유아교육의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

  양평교육지원청 전윤경 교육장은양평지역의 적은 수의 유치원들이 경기유아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에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 보다 나은 양평 유아교육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유치원지원을 강화하여 양평지역 특색에 맞는 유아교육 정책을 만들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