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노인복지관 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교육 및 안전교육 실시
양평군노인복지관 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교육 및 안전교육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3.1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남규)은 지난 4일 강상면을 시작으로 6일 양평군노인복지관, 7일에는 강하면사무소에서 2019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안전 및 활동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어르신들에게 사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업무활동 능력 향상 및 전문성을 높이기 위하여 업무활동에 필요한 세부사항, 올바른 활동일지작성법, 활동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사항과 안전교육으로는 가정 내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활동 중 안전사고, 교통안전사고, 미세먼지 예방과 대처방법에 대해 중점을 두고 교육했다.

  김남규 노인복지관장은 금년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는 278명의 어르신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정적으로 사업에 참여하며 보람을 느낄 수 있으시길 바란다.”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앞으로도 참여자들이 건강하게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프로그램, 경로식당, 저소득식사배달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노인종합상담사업, 독거노인응급안전알림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