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지역공동체 리더교육”개최
양평군“지역공동체 리더교육”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3.1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년도 대비 2배 이상의 참여로 리더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과 호응 보여-

  양평군(군수 정동균)37()부터 8()까지 2일간 양평군 쉬자파크 내 산림교육센터에서 2019지역공동체 리더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더교육은양평군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참여중이거나 관심을 가진 신임이장과 마을임원, 사회적공동체 리더, 그리고 지역공동체에 관심을 가진 주민들을 대상으로 공동체 중요성과 관련사례, 그리고 주민자치실현의 기초토대가 될 공동체의 민주적 운영 방안, 회의기법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교육 시작에 앞서 지역공동체 활동은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를 호혜적 관계로 변화시키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 “관계의 힘으로 우리의 지역문제를 우리의 힘으로 풀어갈 수 있는 내적 힘을 기르는 것이야말로 주민자치역량 강화의 첫걸음이 될 것이며, 미래에 양평의 새로운 경쟁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리더교육을 통해 지역공동체 활동을 희망하는 단위 마을이나 사회적 공동체는 읍·면에 신규공동체 신청을 하면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이를 토대로 양평군은 2019년 현재예비, 진입, 발전, 자립4단계인 주민주도 차근차근 시스템 안에서 119개 마을공동체 및 사회적공동체가 각자의 특성을 살려 공동체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