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서면 동네사랑방 집중 활용,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양서면 동네사랑방 집중 활용,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2.1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실, 식당, 마을회관 등」주민 이용이 많은 동네사랑방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연계

  양서면은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강화하기 위해 주민 접근성이 높고 정보교환이 활발한 미용실, 식당, 약국, 마을회관 등 동네사랑방을 통해 집중 홍보하고 있다.

  이달 28일까지 동네사랑방을 중심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집중 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256개소 동네 사랑방을 대상으로 홍보전단지 및 홍보물품을 배포하고 있다.

  홍보 전단지를 배포하면서 복지정보를 안내하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의 경우 도움을 받고 싶어도 제도나 방법을 몰라 더 소외되는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동네 사랑방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으로 어려운 이웃이 한가구라도 더 지원받을 수 있도록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있을 경우 즉시 신고 및 제보를 당부했다.

  발굴된 대상자는 필요에 따라 긴급복지지원과 맞춤형급여등 공적지원과 민간관련 자원연계 지원 및 복합적인 욕구나 문제에 대해서는 통합사례관리 선정 등 맞춤형복지서비스를 받게된다.

  양서면에서는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이후에도 상시적인 발굴체계를 위해 양서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모집하고 있다. 양서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주변의 복지 위기가구를 능동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는 무보수명예직의 지역 인적 안전망을 의미한다.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은 양서면 복지팀(770-3114,3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양서면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을 때는 양서면 복지팀(770-3114, 3123), 보건복지부콜센터(129), 복지로(www.bokjiro.go.kr)로 신고 및 제보해주면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