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보건소 건강관리센터, 고혈압·당뇨병 표준화사업 교육
양평군보건소 건강관리센터, 고혈압·당뇨병 표준화사업 교육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2.0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1기‘싱싱건강’, ‘건강충전’고혈압·당뇨병 표준화사업 교육 실시

  양평군보건소 건강관리센터는 지난 128, 31(2일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고혈압·당뇨병 표준화사업 교육을 보건소 3층 보건교육실에서 실시했다.

  만성질환(암 제외) 중 사망률이 가장 높은 것은 심뇌혈관질환이다. 특히 고혈압과 당뇨병은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으로, 혈압과 혈당을 적절히 관리하면 심근경색증이나 뇌졸중 등 심각한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관리가 필요한 질환이다. 그러나 2017년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고혈압과 당뇨병 유병자의 조절률은 각각 48.4%, 32.9%로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 정도는 미흡한 수준임을 알 수 있다.

  이에 양평군보건소는 건강관리센터에서 운영하는 모든 프로그램에 고혈압·당뇨병 표준화사업 교육을 편성하여 2015년 개소 이후 총 91회의 교육을 실시했고, 2019년에 2회에 걸쳐 45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건강관리센터는 간호사, 영양사, 운동사 등 전문 인력을 갖추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상자의 건강과 체력 수준을 종합적으로 진단하여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식이요법 및 운동 방법을 처방해 주고,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의 지속적 홍보와 고혈압·당뇨병 표준화사업 교육을 통하여 심뇌혈관질환의 심각성과 예방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군민의 인식제고 및 이를 지원하는 사회적 여론을 조성해 나아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