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 1일부터 군민생활에 꼭 필요한 47종(건강, 세금, 연금, 과태료, 자동차 관련 등)의 ‘나의 생활정보’를 읍·면사무소를 방문한 민원인의 요청에 의해 민원창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는 일상생활에서 놓치기 쉬운 정보를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제도로 공인인증서로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하면 누구나, 언제든 생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인터넷 기반이 열악한 지역 주민이나 어르신들은 이용에 어려움이 있어 이를 해소하고자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를 읍․면사무소에서도 제공하게 되었다.
가까운 읍․면사무소로 신분증을 가지고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신청인의 동의를 받아 공무원이 직접 사이트에 접속하여 원하는 정보를 조회, 열람 또는 발급함으로써 누구나 손쉽게 생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현주 민원바로센터장은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정보소외계층의 불편이 많이 해소될 것이다”며 “실생활에 꼭 필요하고 알아야 할 정보를 손쉽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군정 만족도가 더욱 높아 질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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