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고용노동부 포용적 노동시장 구축에 한걸음 다가가
양평군, 고용노동부 포용적 노동시장 구축에 한걸음 다가가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1.30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년 지역ㆍ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선정, 장애인 교육훈련 및 일자리 창출 기대

  양평군은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한‘19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공모사업에 양평군장애인복지관에서 제안한 로스팅 교육을 통한 성인발달장애인 취업지원 꿈스팅(Dream Roasting)’사업이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은 지역 및 산업별 특성에 맞는 고용계획의 수립,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질 개선, 인적자원 개발을 목표로 실시하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이다.

  양평군 선정사업인로스팅 교육을 통한 성인발달장애인 취업지원 꿈스팅(Dream Roasting)’은 성인발달장애인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설계된 취업지원 프로젝트로, 커피 로스팅 교육훈련과 로스팅 마스터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장애인의 직업영역 확대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 사업은 2월중 사업설명회 및 참여자 모집 선발을 시작으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사업수행기관인 양평군장애인복지관은 카페 담소’, ‘꿈앤카페 담소(양평군청점)’, ‘I got everything 양평점을 운영하며, 각 카페에 청년장애인 4(12)을 고용하여 청년장애인 고용창출에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양평군 관계자는 매년 실시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공모사업에 더 많은 기관의 참여와 관심으로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