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본격 추진
양평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본격 추진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1.2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예산 2억5000만원 투입, 청년 10명 일자리 창출

  경기 양평군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은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발굴·제공해 경제활동과 직무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청년의 일자리로 기획해 제공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해부터 행정안전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공모에 3건이 선정돼 국·도비 14100만원을 받았다. 여기에 자체 예산 6400만원을 더한 총 2500만원으로 연말까지 사업을 펼친다.

  올해 군이 추진하는 사업은 학곡정보화마을 프로그램관리자 운영’, ‘청년 공간 cog콕 활성화 지원사업과 작년 하반기부터 실시한 누구나 오고 싶어 하는 양평체험마을 만들기사업 이다.

  ‘누구나 오고 싶어 하는 양평체험마을 만들기산음리 체험마을을 활성화하기 위해 청년 6명을 채용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학곡정보화마을 프로그램관리자 운영사업은 프로그램 관리자조차 없는 강상면 송학3리 정보화마을에 주민편의를 위해 청년 1명을 채용하여 2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청년 공간 cog콕 활성화 지원사업은 양평읍사무소 2층에 위치한 청년사무소 cog‘ 운영을 통해 청년 모임 공간을 조성하고, 세대 간 소통 및 지역문화 활동을 연계하기 위한 사업으로 다음달 11일까지 청년 2명을 모집하고 있다.

  청년 참여자격은 양평군에 주민등록을 둔 만 1839세 이하(1980.1.1. 이후 출생자) 미취업자로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 홈페이지(http://www.yp21.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