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균 양평군수,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및 정책협력위원회 참석
정동균 양평군수,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및 정책협력위원회 참석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1.2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요안건 ▲ 군단위 실정에 맞는버스 재정지원 확대, ▲어린이집 보육 운영비 지원 사업 ▲두물머리 생태디자인타운 지원을 제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이하 협의회) 군수대표 부회장인 정동균 양평군수는 지난 22, 수원 라마다호텔에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및 정책협력위원회에 참석해 도-시군의 소통협치 방안 및 시군 정책 우수사례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먼저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분권 차원의 도 사무시설물 시군 이양 도시 재생 공모사업 선정방법 어린이집 보육 운영비 지원 등의 안건이 논의되었고, 정책협력위원회에서는 협의회 안건과 더불어 도 제안 사항인버스 재정지원 확대 및 고용창출 지원 공공청사 닥터헬기 이착륙장 활용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명칭변경에 대해 다루었다.

  이번 회의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염태영 수원시장(협의회장), 정동균 양평군수(협의회 부회장), 곽상욱 오산시장(협의회 부회장)을 포함한 24명의 시장군수와 7명의 부시장부군수가 참석했다.

  이 지사는 회의에서 도와 시군간의 관계에서 도의 일방적 정책 지시보다 수평적 관계에서 소통과 협치를 통한 도정 추진이 중요하다며 소신을 밝혔다.

  정 군수는 양평의 주요 안건으로 군단위 실정에 맞는버스 재정지원 확대, 어린이집 보육 운영비 지원 사업 두물머리 생태디자인타운 지원을 제시했고, 우수정책 사례로 양평쉬자파크에 대해 홍보했다.

  도와 시군은 이날 회의에서 도민행복 최우선 실현이라는 공동 목표 실현을 위해 기본소득지방정부협의회, 남북평화협력지방정부협의회, 경기교육발전협의회 구성에 대해 합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