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소방서, 소방안전패트롤 3대 불법행위 단속반 운영
양평소방서, 소방안전패트롤 3대 불법행위 단속반 운영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1.15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상구 폐쇄, 소방시설 차단, 불법주차 등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단속 -

  양평소방서(서장 조경현)는 오는 3월부터 화재안전을 저해하는 3대 불법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소방안전패트롤 단속반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방안전패트롤은 반복되는 대형화재와 대규모 인명피해의 악순환을 끊기 위한 비상구 폐쇄와 소방시설 차단, 불법주차 등 3대 불법행위를 집중 단속하고자 365일 일정한 패턴 없이 반복적으로 불시 단속을 벌인다.

  또한 다중이용시설과 피난 약자 수용시설 등 화재취약대상 800여 곳을 선정, 한 달여간의 홍보와 계도기간을 거친 후 단속을 벌여 위법행위 적발 시 현장에서 즉시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주요 단속 대상은 피난계단 및 통로 장애물 비치 방화문 기능에 지장을 주는 행위 소화펌프 밸브 폐쇄 및 차단 소방시설을 고장인 채 방치하거나 수동 전환해 자동으로 작동되지 않도록 하는 행위 등이다. 또한 소방시설 주변 5m 이내, 소방차량 전용도로 등 화재진압활동에 방해를 주는 불법주차 차량은 수시로 단속해 적발할 계획이다.

  손정호 소방특별조사팀장은최근 고시원 화재와 원주 전통시장 화재 등 대형화재가 증가함에 따라 화재예방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라며집중적이고 반복적인 단속을 실시해 군민들의 안전의식 제고와 자발적인 안전문화 정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