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터치, 양평소방서에 체성분 분석기와 심신건강 물품 기증해
㈜휴먼터치, 양평소방서에 체성분 분석기와 심신건강 물품 기증해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1.09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방공무원 체계적 심신건강 관리 및 외상후 스트레스 해소 지원

  ㈜휴먼터치 장명호(64) 대표는 화재 등 각종 재난 현장 활동에 여념이 없는 양평소방서를 방문해 소방공무원 체계적 심신 건강관리를 위한 체성분 분석기와 각종 외상 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심신안정실 TV(1000만원 상당의 기부금품)를 기증했다.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post traumatic stress disorder, PTSD), 충격적인 사건을 경험한 후 발생하는 대표적 정신과적 질환으로 소방관의 경우 PTSD의 발병 확률이 높아 이번 기부물품을 체계적인 심신건강 관리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장 대표는 기부물품을 기증하면서 해마다 순직하는 소방관 수보다 스스로 목숨을 끊는 소방관의 수가 많다는 통계를 보고 소방관분들을 위한 기부를 결심했다소방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증자 휴먼터치 장명호(64) 대표는 과거 서울 강남소방서에서 의용소방대장으로 활동하며 소방과 인연을 맺었고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유지해 지난 2017년 구조 활동 지원을 위한 드론과 소방안전교육에 필요한 키오스크(인화 출력장치)를 기증한 바 있다.

  조경현 양평소방서장은소방공무원 심신치료 및 PTSD 예방을 위해 체성분 분석기 및 심신안정실의 TV를 적극 활용하여 대원 심신 건강 유지에 힘쓰도록 하겠다안전문화 확산 및 현장 활동에 더욱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