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친구와 함께하는 미리크리스마스 문화체험 개최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친구와 함께하는 미리크리스마스 문화체험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12.20 0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5일 관내 취약 가정 청소년 및 드림스타트 청소년 35명을 대상으로 롯데월드에서 친구와 함께하는 미리크리스마스문화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문화체험은 2018년 인성함양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써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문화체험을 통해 심리적 활력을 느끼고 자아성장의 동기를 부여하여 사회 적응력을 향상 시키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친구와 함께하는 미리크리스마스문화체험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에서 또래 친구들과 함께 놀이기구 자유체험, 해피크리스마스 퍼레이드 관람, 싱글 캐롤에 맞춘 공연 관람 으로 구성되었으며 앞으로 다가올 크리스마스의 기분을 친구들과 미리 느끼며 상호 간의 유대감과 사회성을 향상시키고 친밀감 형성을 도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문화체험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날씨가 추워지면서 친구들과 야외로 놀러다니지 못했는데 롯데월드 내에서 즐겁게 놀며 크리스마스를 미리 맞은 것 같은 기분이 들어 행복했다며 소감을 말했다.

  임정숙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정서적 긴장을 해소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제6회 청소년 친구맺기 3:3 길거리 농구대회가 1219일 양평물맑은 체육관에서 진행 될 예정이며, 현재 중학교3~고등학교3 청소년들의 참가접수를 받고 있다.(접수 및 문의 T.775-13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