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수리전통시장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 교육으로 강추위를 녹이다.
양수리전통시장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 교육으로 강추위를 녹이다.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12.17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실감 듬뿍 담은 애환과 고충을 공감하는 경영노하우 전수

  양평군에서는 지난 13일 양수리전통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연요리 특화거리조성을 위해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양수리전통시장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관하는 ‘2018 외식업 선도지구 경진대회 공모연요리 특화거리사업 예선을 통과해 12월 중 최종 발표 예정에 있으며, 경쟁력 있는 특화거리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정확한 현장실태 파악을 위해 1:1대면으로 업소현황 및 애로사항을 사전 조사하고 실무경험이 풍부한 메뉴개발 전문가 김응요 컨설턴트를 초빙해 현실감 있는 강의로 진행됐으며, 20년 이상 외식업 경영노하우와 소상공인대상 비법기술전수 컨설팅을 하면서 경험한 현장 스토리를 토대로 양수리전통시장 외식업소의 애로사항을 질의응답 방식으로 공감과 소통의 장이 됐다.

  김응요 전문가는 정부 정책인 푸드플랜을 접목한 양평형 푸드플랜 제안을 시작으로 차별화 전략적용사례, 지자체 연계한 지원 활용 방안, 외식업소가 지켜야 할 원칙 15가지를 주요핵심 키워드로 실제 현장 적용 가능한 강의와 함께 양수리전통시장에서 활용 가능한 특화 소스인연근소스시연을 통해 신메뉴 개발과 많은 고객유치에 대한 심도 있는 고민이 외식업 경쟁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