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호 선수와 함께 장애인 스포츠 배워요!
이장호 선수와 함께 장애인 스포츠 배워요!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12.17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대표 사격 이장호 선수와 함께하는 양서초 장애이해교육

  양서초등학교(교장 박정현)14일 대한민국 장애인 사격 국가대표 이장호 선수를 초빙해 장애인 스포츠에 관한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패럴림픽 사격 선수 이장호는 올 해 인도네시아 아시아 경기대회에서 은메달을 따고 돌아온 후 양평에 있는 학생들을 만나기 위해 13일부터 14일까지 수입초, 양수초, 양서초, 옥천초, 정배초 5개의 학교를 방문했다.

  이장호 선수는 선수 이전 직업군인 생활의 모습과 사고 이후 하반신 마비가 왔지만 사격 선수로서 다양한 올림픽 활동 모습들을 학생들에 보여주며 장애인이 되어도 다양한 스포츠를 할 수 있고 멋진 직업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이장호 선수가 가져온 2016 리우 패럴림픽 동메달, 2017 전국체전 금메달, 2018 아시아경기대회 은메달을 직접 본 학생들은 놀라움과 감탄의 함성을 질렀다.

  양서초등학교는 선수와의 만남의 시간을 갖고 이후에는 휠체어 컬링, 스쿠터 보드(지체, 시각장애 체험)등 장애인 스포츠 체험 및 휴대용 점자인쇄기 볼로기를 활용한 점자교육 활동 등 다양한 장애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양서초등학교 1학년 방선태 학생은 저도 강사님처럼 꼭 훌륭한 학생이 되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이장호 선수의 사인을 받았다.양서초등학교 박정현 교장은 장애인 스포츠 선수와의 만남을 통해 장애학생 및 비장애학생들이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꿈에 대한 도전 의식을 갖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장호 선수와의 만남 및 장애인 스포츠 활동 체험은 대한 장애인 체육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