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노인복지관 리드프론티어(베이비부머봉사단),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
양평군노인복지관 리드프론티어(베이비부머봉사단),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12.0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노인복지관 베이비부머봉사단(리드프론티어)11월부터 문화소외지역인 양동면 계정1리경로당을 찾아가 복지 서비스를 2회기 제공했다.

  리드프론티어는 만 55~63세로 이루어진 베이비부머세대로 본인의 재능과 특기를 살려 양평에 아름다운 손길을 펼치고 있는 봉사단이다.

  1로 어르신들의 풍요로운 문화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여가 공연 및 치매예방 체조를 진행하였으며 2부로는 어르신들의 집중력을 키우고 인지능력의 퇴화를 막고자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색칠공부를 진행하였다.

  어르신들은 경로당에 와서 막연히 앉아있거나 식사하러 오는데 봉사자들이 와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니 행복하고 앞으로도 자주 프로그램을 하고 싶다고 의견을 밝히셨다.

  앞으로도 양평군노인복지관 리드프론티어는 문화소외 지역 어르신들의 행복한 여가선용에 앞장서기 위해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프로그램, 경로식당, 저소득식사배달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노인종합상담사업, 지역복지사업, 독거노인응급안전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