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밖청소년 꿈드림, 청소년문화공간 와락 김장나눔데이 운영
학교밖청소년 꿈드림, 청소년문화공간 와락 김장나눔데이 운영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11.2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임정숙)11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청소년문화공간 와락에서 학교 밖 청소년, 청소년동아리(참여위, 아세위), 캄보디아 봉사단,동그라미 봉사단 등 총 35명이 참석하여 와락 김장나눔데이를 진행하였다.

  금번 와락 김장나눔데이는 학교밖청소년의 재능나눔과 청소년동아리, 캄보디아 봉사단, 동그라미봉사단 을 주축으로 한 청소년지역나눔 문화행사로 기획되었다.

  와락 김장나눔데이는 1부 김장 재료다듬기, 김장 속 만들기, 김장 담그기, 보쌈만들기 2부 학교밖청소년, 청소년동아리(참여위, 아세위)의 와락김장나눔데이진행 토요미식회:김치보쌈3부 꿈배낭 봉사단, 동그라미 봉사단의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 김장 총 180kg, 23가정에게 전달행사 등 풍성한 나눔실천을 진행하였다.

  지난 20일 학교밖청소년은 그린나래(재능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김장 실습을 하였고, 프로그램을 통해 숙지한 김장담그는 순서를 일반청소년들에게 공유해주었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교밖 청소년은 김장을 이렇게 어렵게 담그는지 처음 알았고, 앞으로 감사하는 마음으로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직접 담근 김장을 먹어보고 또 친구들과 지역이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뿌듯하고 재밌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양평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임정숙 센터장)학교밖 청소년들과 함께 하는 와락 김장나눔데이 행사를 통해 와락에 방문하는 청소년들과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기쁘다. 이번 나눔실천을 통해 함께 나누고 협력하는 봉사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평군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관내 초,,22개교 체인지메이커 활동에 관한 성과공유회를 다가오는 1213() 14시부터, 양평실내체육관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자세한 문의는 양평군 진로체험지원센터 070-8894-1914, 070-8894-948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