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악기를 통한 힐링 프로그램“두드림 드럼써클”
타악기를 통한 힐링 프로그램“두드림 드럼써클”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11.21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3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회복탄력성지원 프로그램 진행 -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임정숙)1120일 관내 고등학교 3학년들을 대상으로 한 두드림 드럼서클인성함양프로그램을 관내 고등학생(80)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관내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인성발달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인성함양프로그램은 경기도청 지원 사업으로 가족캠프, 문화체험, 집단상담, 인식향상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기획 운영 중이다.

  “두드림 드럼서클은 타악기(젬베, 수드로, 마라카스 등)를 매개로, 담겨있는 스트레스를 발산하고, 쉬운 리듬으로 다양한 악기와 협연하는 과정에서 성공경험 및 또래와의 음악을 통한 소통과 공동체성을 강화하도록 운영되었고, 프로그램의 운영은 송명훈(두그루아동청소년상담센터&뮤직센터) 대표의 퍼실레테이션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열정적인 선생님과 열정적인 음악을 하며 나도 열정적으로 변했다.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재미있었다.” 면서 이 프로그램을 하고 브라질 쌈바축제에 가보는 것이 버킷리스트에 추가되었다.” 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정숙 센터장은 3의 시기는 누구에게나 어렵고 혼란스러운 시기인데, 잠시나마 악기를 두드리며 지금까지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더 나아가 여러 악기 소리의 하모니를 통해 또래와 서로 맞춰가는 경험이 되었기를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고 3청소년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육성회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1229“33 길거리 농구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히면서 농구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관심을 부탁하였다. 농구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775-13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