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문화와 역사가 있는 토요일’문화체험 운영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문화와 역사가 있는 토요일’문화체험 운영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11.05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3일 양평군 내 드림스타트 졸업생 등 청소년 20여명을 대상으로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연극공연 및 역사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와 역사가 있는 토요일’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서울시 세종문화회관에서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인성함양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양평관내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고 새로운 친구들과의 관계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문화와 역사가 있는 토요일’은 세종이야기∙충무공이야기 상설전시관에서 세종대왕과 충무공의 일대기와 업적을 관람 및 체험하고, 연극 ‘더 플레이 댓 고우즈 롱’을 관람으로 진행됐다.

  문화체험에 참여한 청소년은 “거북선에 올라가 노를 직접 저으면서 전투에 나간 듯한 느낌이 너무 신나고 좋았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을 더 존경하게 되었다” “재미있는 연극을 보면서 내 꿈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임정숙 센터장은 “주말을 이용해 또래 친구들과 함께 세종문화회관에서 역사체험과 연극관람을 하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청소년 문화체육활동의 더 많은 장을 만들기 위해 문화∙체육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노력하겠다.“ 밝혔다.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의 건강한 육성을 위하여 오는 12월 29일 양평물맑은 체육관에서 3:3 길거리 농구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문의 ☎ 031-775-13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