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길에서 만나는 미래의 나“사랑의교실 자전거 여행”
자전거 길에서 만나는 미래의 나“사랑의교실 자전거 여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11.03 0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육성회, 양평경찰서와 선도보호를 위한 문화체육활동 실시-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임정숙)와 양평군청소년육성회(회장 변연균)가 공동주관하고 , 양평경찰서(서장 김환권)가 협력한 “청소년 육성회와 함께 떠나는 사랑의 교실 자전거 여행”이 관내 청소년, 청소년육성회, 양평경찰서 관계자(총 35명)가 참석한 가운데 10월 31일 양평자건거길(팔당역~양평미술관)에서 진행되었다.

  “청소년 육성회와 함께 떠나는 사랑의 교실 자전거 여행”은 선도 보호 대상 청소년들이 자연에서 신체활동을 통하여 스트레스 해소 및 완주를 통한 성공 경험, 또래와의 긍정 경험 공유 및 지역내 지지자원과의 연계를 통해 건강한 사회적 경험을 가지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자전거 여행은 청소년육성회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찰서의 관계자들이 청소년들과 함께 자전거 라이딩과 저녁 식사를 함께하면서 청소년 지지자원 및 삶의 멘토로서의 역할을 다하였다. 청소년육성회 변연균 회장은 “청소년들과 자전거 타는 것에 어떨지 걱정이 되었는데, 직접 함께 해보니 청소년들의 건강한 에너지는 받아가는 것 같아 오히려 우리에게 도움이 된 것 같다. 앞으로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이 날 자전거여행에는 경찰서 김환권 서장과 담당자들이 함께 하여, 청소년들의 안전 및 활동을 지원하였다. 김환권 서장은 “ 청소년들과 직접 자전거를 타면서 아이들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었고, 지역에서 협력하여 진행된 이번 행사가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을 주는 것 같아 의미있었다.” 고 전하였으며, 직접 아이들을 위한 문화상품권을 전달해 주었다.

  “자전거 여행”에 참석한 청소년은 “자전거를 타고 보는 양평의 모습을 그냥 보던 것과는 다르게 느껴졌다. 오늘 함께 한 어른분들에게 들은 말씀을 잘 기억할 것이고, 나도 저런 좋은 어른이 되어야겠다고 다짐했다.”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육성회와 함께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12월 29일 “3대 3 길거리 농구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히면서 농구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관심을 부탁하였다. 농구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031-775-13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