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 “생각에 상상을 더하다” 운영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 “생각에 상상을 더하다” 운영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10.28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실현을 위한 체인지메이커 워크숍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임정숙)는 10월 27일 청소년문화공간 ‘와락’에서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 및 관내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정책 실현을 위한 체인지메이커 워크숍 ‘생각에 상상을 더하다’를 운영 하였다.

  이번 체인지메이커 워크숍은 ‘양평군 청소년 정책마켓’에서 판매될 청소년 정책들을 정책제안 6단계에 맞춰 좀 더 구체화 하고 시각화하여 구매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제안하고자 하는 정책이 잘 전달되어 우수정책으로 선정 및 실현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생각에 상상을 더하다’ 체인지메이커 워크숍은 제안된 의견들을 시각화 디자인화 하여 구체화 하기위해 ▲카드뉴스 홍보 제작 기법 ▲정책제안 6단계 작성 ▲디자인씽킹 교육 ▲정책제안 시연 등으로 이뤄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정책제안 청소년들은 “ 지역에서 살면서 불편한 것을 찾고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제안한 정책을 누군가에게 이해시키고 설명하기 위해서는 많은 자료를 찾고 구체화 시켜야 한다는 걸 알았고 남은 시간 잘 준비해서 정책마켓에서 우수제안 정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임정숙)은 “청소년들이 제안한 다양한 정책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나누면서 제안하고자 하는 정책에 대해 공유하면서 자연스럽게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해 알아가는 걸 느꼈다. 이렇듯 청소년 참여의 장이 확대되어 지역문제를 고민하고 해결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더 많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라며 “본 센터에서도 청소년 참여의 장 확대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이에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11월 7일 15시30분부터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들이 제안한 정책들을 실현하기 위한 ‘양평 청소년 정책마켓’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