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석면전문가 초청교육 개최
양평교육지원청, 석면전문가 초청교육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10.24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교육을 통한 석면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양운택)은 23일 양평고등학교 E-센터 대극장에서 교장 및 학부모회장 등 유·초·중·고·특수 학교관계자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석면전문가 초청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석면에 대한 올바른 인식제고를 통해 학교현장에서의 석면관리 및 향후 석면제거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학교 구성원의 역할을 당부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석면제거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첫 번째 시간에는 노열 전남대 교수(전남대 석면 환경센터장)의 학교석면 철거사례와 안전관리에 대하여 강의했고, 두 번째 시간에는 박서현 전북대 환경공학 박사의 석면의 위해성 및 예방에 강의가 진행됐다. 노열 교수는 “교육기관 내 석면 문제는 제거자체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관리 할 것인지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양평교육지원청에서는 지난 16일 관내 학교장을 대상으로 석면관련교육을 실시했으며, 「학교보건법」제4조에 따라 연 1회 전문업체에서의 공기질 측정을 통해 석면농도를 관리하고 있다.

  양평교육지원청 양운택 교육장은 “학생과 교직원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는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으며 학교현장에서도 석면안전관리를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잘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