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어르신들 서울로 진출!“제6회 함께하는 세상, 은빛나들이
양평군 어르신들 서울로 진출!“제6회 함께하는 세상, 은빛나들이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10.1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지난 11일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대상자인 독거어르신들 20명을 모시고 여의도에서 ‘제6회 함께하는 세상, 은빛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양평군 독거노인 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지원을 받아 6회째 실시하고 있으며, 독거 어르신들이 서울 여의도 한강 방문해 고독감 해소 및 정서적 안정감으로 어르신들의 사회성 증진을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됐다.

  참가 어르신들은 여의도 선착장에서 유람선에 승선해 뷔페와 함께 아름다운 한강을 유람했고 63빌딩 아쿠아리움과 전망대를 차례로 관람 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담당자인 독거노인생활관리사들이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함께했다.

  이날 행사 참석한 한 어르신은 “어릴 때 6·25전쟁을 마포에서 겪었던 생각이 난다, 몇십 년 만에 어릴 때 놀던 한강에 왔다.”며 눈시울을 붉히셨고, “이런 기회를 가져다 준 것에 대해 너무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프로그램, 지역복지 프로그램, 이동복지 사업, 건강증진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노인종합상담사업, 독거노인응급안전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