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치매조기검진 집중 실시하다 !
양평군, 치매조기검진 집중 실시하다 !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10.11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차 선별검사(무료), 2차 진단검사 및 3차 감별검사(병의원 검사비 전액지원) -

  양평군(보건소)에서는 금년 치매조기검진을 무료로 집중 실시한다. 치매조기검진은, 만 60세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총 3단계로 실시되고 있으며, 1단계 선별검사(치매검사지)는 보건소(보건지소, 보건진료소 포함), 치매안심센터에서, 2단계 진단검사(신경인지검사)는 양평병원, 양평정신건강의학과의원에서, 3단계 감별검사(혈액검사, 뇌영상 촬영)는 양평병원에서 실시되고 있으며, 1단계 선별검사에서 “인지저하” 혹은 “치매 의심증상이 뚜렷한 상태”이면 2단계 및 3단계 검사를 받은후 최종 치매로 진단받게 된다.

  치매조기검진은 양평군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치매 확진자중 소득기준이 적합한 대상자에 대하여는 치매 치료관리비(월 3만원내)도 매월 지원함은 물론,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위한「치매 통합관리 서비스」도 전문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치매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되며,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히 치료할 경우 완치 또는 중증 상태로의 진행을 억제하거나 증상을 개선하는 것이 가능하고, 치매를 적절히 치료·관리하고 치매에 동반된 문제증상 등을 개선시킬 경우 환자와 그 가족의 고통과 부담을 크게 경감시킬 뿐만 아니라, 치매로 인한 사회적 비용도 절감된다.

  치매조기검진을 원하는 주민들은 양평군 치매안심센터(☎ 771-5773) 혹은 양평군보건소(☎ 770-3534)로 언제든지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