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의회, 무왕위생매립장 현장 방문
양평군의회, 무왕위생매립장 현장 방문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10.08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의회(의장 이정우)는 지난 8일(월) 무왕위생매립장 방문해 생활폐기물 매립시설 및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무왕위생매립장 주민대책위원회 위원들과 간담회를 실시했다.

  의원들은 집행부 관계부서로부터 시설 및 운영현황에 대하여 보고 받은 후 시설물 등을 돌아봤으며, 이어서 무왕위생매립장 주민대책위원회 위원들과 간담회 시간을 갖고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특히, 주민대책위 위원들은 위생매립장 시설 및 환경 개선과 더불어 위생매립장 주변지역 피해에 상응한 실질적인 지원을 당부했으며, 타 시·군 우수시설에 대한 합동 벤치마킹, 의회-대책위 간 간담회 정례화, 주민에 대한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실시 등 지속적인 소통 및 협력을 통해 지역과 매립지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무왕위생매립장 주민대책위원회의 요청에 따라 열린의회실 현장방문을 운영을 통해 위생매립장을 점검하고 문제점 및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군정에 반영하고자 이뤄졌다.

  이정우 의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수렴한 지역 주민의 고충과 애로사항이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항상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주민이 필요로 하는 곳 어디든 찾아가는 양평군의회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